광고
광고
생활/건강

6월 17일(토) 오늘 날씨, 기온 32도까지 올라 무덥고, 땡볕 더위, '지렁이' & '달팽이'처럼 느리게 걷는 마음의 여유

권태형 기자 | 기사입력 2023/06/17 [06:31]

6월 17일(토) 오늘 날씨, 기온 32도까지 올라 무덥고, 땡볕 더위, '지렁이' & '달팽이'처럼 느리게 걷는 마음의 여유

권태형 기자 | 입력 : 2023/06/17 [06:31]

▲ 오늘의 날씨     ©문화예술의전당

▲오늘의 날씨     ©문화예술의전당

▲ 오늘의 날씨  © 문화예술의전당

진달래 먹고 물장구 치고 다람쥐 쫓던 어린시절에

눈사람처럼 커지고 싶던 그 마음 내 마음

아름다운 시절은 꽃잎처럼 흩어져

다시 올수없지만 잊을수는 없어라

 

꿈이었다고 가버렸다고 안개속이라해도 워우워우

진달래 먹고 물장구 치고 다람쥐 쫓던 어린 시절에

눈사람 처럼 커지고 싶던 그 마음 내마음

 

진달래 먹고 물장구 치고 다람쥐 쫓던 어린시절에

눈사람처럼 커지고 싶던 그마음 내마음

 

꿈을 짓던 시절은 눈물 겹게 사라져

어느샌가 멀지만 찾아갈 수 있겠지

비가 온다고 바람 분다고 밤이 온다고 해도 워우워우

 

진달래 먹고 물장구 치고 다람쥐 쫓던 어린시절에

눈사람 처럼 커지고 싶던 내마음

 

2023년 6월 17일(음력 4월 29일) 丙午 토요일 오늘의 날씨입니다.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제주도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오늘 일부지역에서는 대기불안정으로 맑은 날씨임에도 약한 비가 내리는 "이상한 날씨가 생기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햇볕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 기온이 내륙을 중심으로 30도 이상으로 오르는 곳이 많아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고, 농업, 축산업 분야에서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모레(19일)까지 일부 내륙에는 최고체감온도가 33도 이상으로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오늘(17일) 낮최고기온은 26~34도가 되겠습니다.

 

 내일(18일) 아침최저기온은 17~24도, 낮최고기온은 25~34도가 되겠습니다.

 

 

 오늘(17일) 아침(09시)까지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해안에 인접한 도로와 교량, 내륙의 강이나 호수, 골짜기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차량 운행 시 감속 운행하여 추돌사고 등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17일)부터 내일(18일) 사이 제주도남쪽바깥먼바다와 남해동부바깥먼바다에는 바람이 30~45km/h(9~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1.5~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한편, 당분간 서해상과 남해상, 제주도해상에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내일(18일) 오후(12~18시)에 제주도에는 한때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예상 강수량(18일)

- 제주도산지: 5~20mm

- 제주도(산지 제외): 5mm 내외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