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연/문화 > 영화

< 타이거 우즈: 아이콘 >- 골프계의 레전드, 그에 관한 모든 것 , 전세계인이 사랑한 골프계의 아이콘!

하파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1/07 [10:41]

< 타이거 우즈: 아이콘 >- 골프계의 레전드, 그에 관한 모든 것 , 전세계인이 사랑한 골프계의 아이콘!

하파란 기자 | 입력 : 2022/01/07 [10:41]

레전드 스포츠 스타 타이거 우즈의 연대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 타이거 우즈: 아이콘 >이 1월 6일(목) 바로 오늘부터 IPTV & 케이블 TV VOD에서 최초개봉한다.

[수입/배급: ㈜엔케이컨텐츠 | 감독: 피어스 갈란드 | 출연: 타이거 우즈, 얼 우즈 | 개봉: 2022년 1월 6일]

 

스포츠를 넘어 사회적, 문화적 아이콘이 된 살아있는 전설!

미처 알지 못했던 타이거 우즈의 모든 것을 담았다!

▲ <타이거 우즈: 아이콘> 메인 포스터     ©문화예술의전당

 

세상을 뒤바꾼 골프 신동의 탄생 배경에서부터 스포츠를 넘어 하나의 사회적, 문화적 아이콘이 되기까지의 일대기를 그려낸 다큐멘터리 <타이거 우즈: 아이콘>이 1월 6일(목) 바로 오늘 IPTV & 케이블 TV VOD에서 최초개봉해 안방극장 1열을 찾아간다.

 

영화는 뛰어난 실력은 물론 그에 준하는 선한 영향력으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은 스포츠 스타 타이거 우즈의 인생 전반을 조명한다. 동시에 철저한 사생활 관리로 신비주의라고 불린 타이거 우즈에 대해 대중들이 미처 알지 못했던 많은 이야기를 담아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타이거 우즈: 아이콘>은 그가 어린 시절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예사롭지 않은 폼으로 골프 신동의 탄생을 알린 장면부터 ‘백만 불짜리 샷’으로 불리며 약 25만 불의 광고 수익을 낸 전성기 시절의 경기까지 담아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특히 무릎 부상으로 인한 고통을 인내하며 트로피를 거머쥔 2008년 U.S. 오픈 경기는 타이거 우즈의 골프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어 보는 이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드는 가운데 영화의 메인 포스터에도 해당 경기에 출전했던 타이거 우즈의 특별한 순간을 담아 감동을 더한다.

 

영화는 백인들의 대표 경기였던 골프계에 혜성처럼 등장한 타이거 우즈가 월등한 실력으로 인종 차별을 딛고 최정상에 올라 사회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타이거 우즈 재단’을 운영하는 등 스포츠를 넘어 다방면으로 롤 모델이 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동시에 유명세와 함께 피해 갈 수 없었던 사건, 사고들을 다루며 타이거 우즈가 이를 어떻게 극복하고 재기할 수 있었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내 사람들에게 교훈과 용기를 안겨준다.

 

골프를 넘어 사회적, 문화적 아이콘이 된 살아있는 전설 타이거 우즈의 일대기를 담은 영화 <타이거 우즈: 아이콘>은 바로 오늘부터 IPTV(KT 올레tv, SK Btv, LG U+TV), 홈초이스, Seezn, U+모바일tv, wavve, 네이버 시리즈온, TVING, 구글 플레이, 카카오페이지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기본정보]

▪제       목 : 타이거 우즈: 아이콘

▪원       제 : Tiger Woods: Icon

▪감       독 : 피어스 갈란드

▪출       연 : 타이거 우즈, 얼 우즈

▪장       르 : 다큐멘터리

▪수 입 / 배급 : ㈜엔케이컨텐츠

▪등       급 : 전체관람가

▪러 닝 타 임 : 57분

▪개       봉 : 2022년 1월 6일

 

[시놉시스]

골프는 인생에 대한 비유이며, 자연의 힘과의 싸움이자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기도 하다.

타이거 우즈가 어린 시절부터 골프 신동으로 어떤 행보를 걸어왔고,

아버지께 어떤 교육을 받아왔으며,

재단을 세우고 교육에 힘써 온 그가 수많은 아이들과 어른들에게 어떤 영향력을 끼쳤는지,

백인과 중산층의 전유물이었던 골프를 그가 어떻게 대중화시켰는지,

골프 산업에서 얼마나 큰 상업적 가치를 창출해 냈는지,

또한 사생활 논란과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을 어떻게 극복하고 다시 필드로 돌아왔는지

그의 인내와 끈기, 강인한 정신력에 집중하여 서술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범죄자들이 선동의 깃발을 들고 나라를 흔드는데 한숨만 쉬고 있는 건 보수정치의 직무유기"- 윤희숙 전 의원
1/78